건강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 방법 및 쥐나는 이유

멋진블로거 2022. 4. 25. 10:05
반응형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쥐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신 분들은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

운동을 하다가 갑자기 종아리에 쥐가 났을때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먼저 다리에 힘을 푸셔야합니다.

힘을 주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발을 몸 쪽으로 지그시 당겨주시면 종아리 부분이 이완되어 경련이 서서히 풀릴 겁니다.

그래도 통증이 있다면 손이나 마사지볼을 이용해 살살 문지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쥐나는 이유

종아리 쥐나는 이유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갑작스럽게 근육에 무리 가는 행동을 한다면 근육이 놀라서 경련이 일어납니다.

근육에 수분과 미네랄이 부족하다면 쥐가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쥐가 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어 종아리 부분의 근육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근육이 놀라지 않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고강도 운동의 경우 수분과 미네랄이 고갈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운동 중간중간 물을 자주 드시고 이온음료가 있다면 이온음료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쥐가 자주 발생하시는 분들이라면 평소에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나 영양제를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영양제의 경우 마그네슘과 칼슘을 드시면 좋습니다.

 

 

 

한눈에 보기

  1. 종아리 쥐가 났을 때 발을 몸 쪽으로 지그시 당겨주면 된다.(종아리가 이완되는 느낌이 있으면 잘하신 겁니다.)
  2. 쥐 나는 이유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3. 쥐 나지 않으려면(예방하려면) 틈틈이 스트레칭과 수분 및 미네랄 섭취를 해준다.

 

 

같이 읽을만한 좋은 게시물

-2022.04.24 - [건강] -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및 쥐나는 이유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및 쥐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허벅지 쥐났을 때 해

elasticblog.tistory.com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