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다리 쥐나는 이유

멋진블로거 2022. 5. 16. 13:08
반응형

다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시면 다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다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자료로 알아봅시다.

 

다리 쥐났을때

다리 쥐났을 때 해결법

다리 쥐났을때 해결법

 

다리에 쥐났을 때 사람들은 당황하여 어쩔 줄 모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처음으로 힘이 들어간 다리에 힘을 의식적으로 빼주세요.

다리에 쥐났을 때 사람들은 놀라서 긴장을 하게 됩니다.

긴장하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힘이 들어가게 되어 몸이 경직돼버립니다.

다리에 힘을 빼준 후 손으로 발과 발목을 잡은 후 몸 쪽으로 당겨주시면 근육이 이완되어 경련이 서서히 풀릴 것입니다.

 

간혹 물에서 다리 쥐 날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리를 못 움직일 수도 있기에 매우 위험합니다.

물속에서 다리 쥐 났을 때 몸을 둥글게 말아 물에 둥둥 뜨게 해 주세요.

그다음 쥐가 난 다리의 엄지발가락을 앞으로 잡아당겨주세요.

그러면 서서히 쥐가 풀릴 것입니다.

 

쥐가 발생한 이후 다리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합니다.

발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동작도 도움이 되므로 틈틈이 해주세요.

 

 

다리 쥐나는 이유

다리 쥐나는 이유

 

다리에 쥐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갑자기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할 경우 근육이 놀라서 쥐가 발생하는 것이지요.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한다고 계획을 하셨다면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또 다른 이유로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D와 같은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쥐가 발생합니다.

쥐가 자주 발생하시는 분들은 이런 영양제를 잘 챙겨 드시면 빈도가 드물어질 겁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을 경우에도 쥐가 발생합니다.

혈액순환을 잘 시켜주려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다리에 쥐날 때를 대비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세 가지 예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스트레칭을 자주 한다.

2. 영양제를 챙겨 먹는다.

3. 몸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수분 섭취를 해준다.

 

 

 

 

한눈에 정리하기

  1. 다리 쥐났을 때 해결법은 다리에 힘을 뺀 후 발과 발목을 잡고 몸 쪽으로 지긋이 당겨주는 것이다.
  2. 다리에 쥐 나는 이유는 갑작스러운 고강도 운동, 영양소 부족이 있다.
  3. 다리에 쥐가 나지 않게 해주는 예방법으로 틈틈이 스트레칭 하기, 영양제 복용, 충분한 수분 섭취가 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문서

-2022.04.25 - [건강] -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 방법 및 쥐나는 이유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 방법 및 쥐나는 이유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신 분들은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종아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

elasticblog.tistory.com

-2022.04.24 - [건강] -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및 쥐나는 이유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허벅지 쥐났을 때 해결 방법 및 쥐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허벅지 쥐났을 때 해

elasticblog.tistory.com

-2022.04.27 - [건강] - 체했을때 손따기 및 지압 위치

 

체했을때 손따기 및 지압 위치

체했을 때 손따기 및 지압 위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어주시면 체했을 때 손따기 및 지압 위치, 증상을 알게 될 겁니다. 체했을 때 손따기 지압 위치 및 증상이 궁

elasticblog.tistory.com

 

 

다리 쥐났을 때 해결법 및 쥐나는 이유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게시물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